[일러스트=이선화]
코로나 19의 병원내 감염의 가능성을 차단하기 위해 비호흡기 환자와 호흡기 환자의 진료 구역을 분리한 '국민안심병원'을 운영합니다.
 
국민안심병원에서는 모든 내원 환자 대해 병원 진입 전에 호흡기 증상여부와 ITS (해외여행력 정보제공 프로그램) 등을 통한
환자의 해외 여행력 확인 및 환자를 분류 합니다.
· 코로나19 의심 환자
· 호흡기 환자
· 비호흡기 환자
 
*중국 등 방문 환자, 확진자 접촉환자, 원인미상 폐렴환자 등 코로나19 의심환자는 선별진료소에서 진단검사를 받게 되고,
호흡기 환자는 호흡기 환자 외래 진료 구역에서, 비호흡기 환자는 일반 환자 외래 진료 구역에서 진료를 받게 됩니다.
 
국민안심병원은 호흡기 전용 외래 진료에 집중하는곳(유형A), 선별진료소 · 호흡기병동 등 입원실까지 운영하는곳 (유형B)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위생용품(손세정제, 1회용 마스크 등)을 비치하고 전담 감염관리팀을 만들어 병원내 감염예방환경을 관리, 병문안 등 방문객을 전면 통제하며 (환자의 보호자만 출입 절차를 거친 이후 출입가능) 호흡기 환자를 진료하는 의료진은 개인 보호구를 완비, 철저한 위생으로 다른 병실로의 감염가능성을 차단합니다.
 
가까운 국민안심병원 현황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공식 홈페이지 ncov.mohw.go.kr에서 확인하세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공식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을 클릭하여 해당지역을 검색하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제공]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