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준 국민의힘 수원 갑 후보
김현준 국민의힘 수원 갑 후보

김현준(수원시 갑선거구(장안구))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는 장안구내 학교 주변 통학로의 안전 확보를 위한 “장안구 안전통학로 구축 종합대책”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학교 통학로는 단 한명의 학생이 이용하더라도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토록 조성되어야 한다”며, “장안구내 통학로에 안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통학로 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 후보는 “안전 통학로 구축 대책”으로 “①안전 인프라 확충”과 “②통학로 환경개선”, “③위험도로 집중관리제 시행”계획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①안전 인프라 확충”을 위해 “지능형 CCTV”를 확충하고, “횡단보도의 색상을 밝게 정비해 시인성을 개선”할 예정이다. 또한 “학교 주변 안전휀스의 정비” 등을 통한 성능개선도 추진할 방침이다.

 “②통학로 환경개선”을 위해 “보차겸용도로 내 인도를 확보”하고, “학교 주변에 일반통행로를 확대”하며, 학교 담장 허물기 등을 통한 “보행로 확장”을 시행할 계획이다.

통학로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③위험도로 집중관리제 시행” 계획도 밝혔다. 장안구 내 전체 통학로의 안전환경을 분석하여 “위험도로를 분류”하고, 위험도로에는 “등하교시간 차량 진입을 억제”하는 한편, “불법 주정차 단속도 수시로 추진”하는 등 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김 후보는 “안전한 통학로 구축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종합적인 대책과 함께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 등 관계자의 인식제고와 참여가 필수적이다”고 강조하며, “수원시 및 경찰청, 교육청, 학교, 지역주민 등 이해관계자들과 적극 협의하여 장안구 내 모든 학교의 통학로 안전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