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지사가 페이스북을 통해 “42개 철도노선 확충...‘경기도 철도시대’열겠다”는 글을 올렸다. /사진=김동연 페이스북
김동연 지사가 페이스북을 통해 “42개 철도노선 확충...‘경기도 철도시대’열겠다”는 글을 올렸다. /사진=김동연 페이스북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지난 19일 페이스북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연결하는 경기도 철도시대’를 열겠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김 지사는 “경기도민에게 가장 절실한 해결 과제는 바로 ‘교통’”이라며 “'경기도 철도기본계획'으로 도민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어 “고속·일반·광역철도 27개, 도시철도 15개, 총 42개 노선을 확충한다”며 “경기 북부의 고속철도 이용 기회를 확대한다. KTX는 문산까지, SRT는 의정부까지 연장 운행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균형발전을 위한 철도 노선도 확충한다”며 “북부에는 경원선 동두천~연천 구간 복선화와 교외선 전철화를 추진하고, 남부에는 반도체선을 신설해 경기도는 물론 대한민국 산업 발전을 뒷받침하겠다”고 했다.

덧붙여 “수도권 출퇴근 도민의 교통편의를 위해 광역교통을 개선한다”며 “신천신림선, 별내선 의정부 연장 등 10개 노선과 더불어 3호선 경기남부 연장, 서부선 경기남부 연장 등도 추진해 나가겠다. 주민 생활권 내 철도를 확대해 도민의 이동을 더 편리하게 하겠다. 동백신봉선, 판교오포선, 덕정옥정선 등 12개 노선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경기도 철도는 새로운 길을 열겠다”며 “일상을 변화시키고, 환경을 지키며, 사람과 사람을 잇겠다. ‘새로운 기회를 연결하는 경기도 철도시대’, 이제 시작”이라고 강조했다.

김동연 페이스북
김동연 페이스북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