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한별 의원, 경기지역 대안교육협의회 감사패 수상 /사진=경기도의회
장한별 의원, 경기지역 대안교육협의회 감사패 수상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장한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4)은 지난 18일 청계자유발도르프학교에서 개최된 제7회 경기지역 대안교육협의회 정기총회에서 대안교육기관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가지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지난해 장한별 의원은 ‘경기도교육청 대안교육기관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에서 좌장 및 발제자로 참여해 대안교육기관에 대한 관심 촉구에 힘썼을 뿐만 아니라, 5분자유발언,행정사무감사, 본예산 심사 등에서의 발언을 통해 대안교육기관 지원 방편 마련에 적극 기여한 바 있다.

장한별 의원은 “올해는 처음으로 대안교육기관에 경기도교육청 자체 예산이 편성되었는데 이 같은 사실은 향후 대안교육기관에 대한 교육청 차원의 인식에 있어서도 많은 발전을 가져올 것이다."며, “현재 최종 검토 단계에 있는 대안교육기관 관련 조례가 현장의 기대에 부흥할 수 있는 전국에서 가장 진일보한 조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지역 대안교육협의회 이진형 대표는 “경기도 내 대안교육기관에 다니고 있는 청소년들이 차별 받지 않는 평등하고 동등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정책마련에 힘쓰고 있는 장한별 의원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3년 12월 입법예고한 ‘경기도교육청 대안교육기관 및 위탁교육기관 지원 조례안’은1703건의 찬성의견이 접수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조례안은 집행부 의견조율 등심도있는 검토 후, 4월 중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에 접수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