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동 의원, 교육기획위원회 경기도교육연구원  운영실태조사 소위원회 활동 성황리 종료 /사진=경기도의회
이호동 의원, 교육기획위원회 경기도교육연구원  운영실태조사 소위원회 활동 성황리 종료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호동 의원(국민의힘, 수원8)은 7일 경기도교육연구원 운영실태조사 소위원회 위원장으로 소위원회 활동을 종료하며 3가지 성과가 있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2023년 행정사무감사, 2024년도 본예산안 심사, 그리고 소위원회 활동 과정에서 제기된 문제와 건의 내용을 연구원 종합혁신방안에 포함시켜 2월 말까지 상임위원회에 보고하도록 했다.

둘째, 정책기획관과 감사관과의 협조를 통해 자체 종합혁신방안 이행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운영 실태조사 시민감사 계획’을 수립하고 6개월에 한 번씩 이행 여부를 확인하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2월 임시회 상임위원회에서 경기도교육연구원 개혁을 위한 촉구결의안을 제안 채택 예정이다.

이호동 의원은 “특정 기관을 상대로 상임위 소위원회를 구성·활동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지만, 이번 소위원회 활동이 경기교육 발전을 위한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오는 2월 22일에 있을 제373회 임시회 2차 상임위원회 회의에서 황진희 위원장에게 소위원회 활동 결과를 보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