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새마을금고 정자지점, 장안구 정자2동에 설맞이 쌀 380kg 나눔 /사진=장안구청
수원새마을금고 정자지점, 장안구 정자2동에 설맞이 쌀 380kg 나눔 /사진=장안구청

수원새마을금고 정자지점에서 설 명절을 맞아 18일,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 사랑 나눔 쌀 380kg을 기탁했다.

이번에 기부된 백미는 수원새마을금고가 지역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매년 전개하는 ‘사랑의 좀도리(밥을 지을 때마다 조금씩 덜어 모아두는 단지) 운동’을 통해 모금한 것으로 관내 저소득 위기가정과 독거노인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유용일 지점장은 “경기 불황과 겨울 추위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주민과 상부상조하는 설립 정신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김수정 정자2동장은 “명절을 맞이하여 따뜻한 나눔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기부해주신 백미는 복지사각지대 이웃들에게 소중한 마음을 담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새마을금고 정자지점은 매년 설과 추석에 백미를 지원하고, 여름철에는 시원한 여름나기 선풍기를 기부하는 한편 경로잔치와 대유평 축제 등에도 후원을 하는 등 평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왔으며, 이를 통해 이웃 사랑의 참 의미를 실천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적극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