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 김동은 의원은 28일 수원시 4개 구 보건소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AED(자동심장충격기) 설치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입을 열었다.
수원특례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 김동은 의원은 28일 수원시 4개 구 보건소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AED(자동심장충격기) 설치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수원특례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 김동은 의원(더불어민주당, 정자1·2·3)은 28일 수원시 4개 구 보건소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AED(자동심장충격기) 설치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입을 열었다.

김 의원은 “AED(자동심장충격기)가 너무 무분별하게 설치되있는 것 같다는 민원인의 말에 함께 있던 보건 담당 공무원이 강하게 동조하는 반응을 보고 놀랐다”며 “일반 시민도 아닌 보건 일선 현장에 있는 공직자는 안전사고 및 응급 상황 발생시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것도 중요하지만 AED(자동심장충격기) 설치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깊이 공감하고 알리는 데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 의원은 공원녹지사업소 수목원과 감사에서 일월수목원이 시 최초로 ‘공립 수목원’으로 등록된 성과를 언급하며 홍보도 매우 활성화되있는 점을 격려했다. 추후 연 100만 입장객을 목표로 주차 문제 해소 방안도 함께 고민할 것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