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형우)은 전문적학습공동체의 실질적 운영을 통한 학교안 학습 문화 개선과 교사의 성찰 속에서 피어난 학습 문화를 통한 학교 역량 강화를 위한 ‘2019 미래를 그리는 학습원정대’ 직무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15일, 16일 1박 2일 동안 대웅경영개발원에서 수원 관내 초·중·고 교사 80여명이 참여했다.


교사미래역량의 일반역량과 교사별 교육과정, 함께 성장하는 전문적학습공동체만들기, 학교밖 학습공동체 나눔 광장의 전문역량으로 구성된 이번 연수에서는 미래교육에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학생관에 따른 교사의 역할, 주제별 교육과정 설계 실습, 사례를 통한 우리 학교 전학공 돌아보기, 2020 전문적학습공동체 설계, 학교밖 학습공동체 사례발표 등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2일 차에는 시민교육, 온책읽기, 문예체교육, 수원화성가치계승 등의 주제에 대해 혁신교육 전문강사들과 함께 교사별 교육과정을 작성해 보며 실질적인 교육과정 재구성 역량 향상의 기회를 제공했다.


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띤 분위기 속에서 연수가 진행되었으며, 연수생들은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을 통해 동료 교사와 함께 고민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었다”며 만족해하였다.


수원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초·중·고 교사들의 기본소양, 전문역량 향상을 기대하면서, 교사들의 역량 제고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김인종 기자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