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동장 송봉재)에서는 지난 15일, 복지·보건·법률·고용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ONE-STOP으로 이루어지는 이동 상담센터를 운영했다.

 

‘원스톱 이동상담센터’는 정보부족으로 각종 복지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시민과 가까운 곳으로 찾아가는 무료 상담 서비스다. 우만1동에서는 이 날 상담을 위해 사전에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저소득층 대상으로 센터운영에 대한 홍보를 추진했다.

 

‘원스톱 이동상담센터’의 상담자로는 우만1동 맞춤형복지팀, 팔달구 보건소, 법무부 법률홈닥터, 수원일자리센터에서 온 전문가들이 함께 자리해 기초생계, 건강, 법률적 도움 등이 필요한 복합 욕구를 가진 50여명의 시민들에게 통합 상담서비스를 제공했다.

 

정보제공이 필요한 단순민원의 경우는 현장에서 즉시 해결했으며 공적지원이 필요한 부분은 제도 안내와 서비스 신청을 진행했다. 또 추후 가정방문이 필요한 대상자는 방문을 통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지원 할 계획이다.

 

송봉재 우만1동장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지역 주민들이 문제 해결을 위해 여러 기관을 찾아 다녀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대상자별 욕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이 필요한데 이번 기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