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광교장애인주간보호시설에서 영통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수원시광교장애인주간보호시설]
수원시광교장애인주간보호시설에서 영통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수원시광교장애인주간보호시설]

2022년 8월 18일(목) 수원시광교장애인주간보호시설(김명진 원장)은 영통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금가현 지역장)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지역장 금가현 원장(진심아이어린이집), 부지역장 김선아 원장(SUN 어린이집), 임원단 김보미 원장(청명빅스맘 어린이집), 김은희 원장(보명 어린이집) 김은정 원장(신나라 어린이집)이 참여했으며, 발달장애인을 위한 간식후원물품 전달 및 배식봉사활동이 이어졌다.

영통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는 영통구 내 총 72개의 어린이집 회원으로 구성되어 보육사업 뿐 아니라 지역사회에 다양한 나눔과 지역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바탕으로 장애인식개선 사업 및 나눔 교육 등 각종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정기적 배식봉사 및 후원연계사업과 함께 지역사회 내 프로그램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할 계획이다.

금가현 원장(진심아이어린이집)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영통구 지역의 장애인식 문화가 정착하고,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어린이집 아이들도 바른 발달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라고 전했다.

김명진 원장(수원시광교장애인주간보호시설)은 “지역사회 내 다양한 활동 및 사회봉사에 기여를 하고 있는 영통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도 장애인 인식개선과 함께 따뜻함이 묻어나는 지역사회를 같이 만들어 가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