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게임회사에서 게임 운영과 고객서비스 CS를 담당하고 있는 직무에 대하여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저는 게임을 정말 좋아합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오락실을 다녔고 중, 고등, 대학교까지 지금은 거의 사라진 오락실, 게임센터를 많이 다녔죠. 중고등 시절에는 친구들과 만남의 장소가 어디 어디 오락실이었으니까요.

 

게임을 좋아하는 분이 상당히 많죠. [사진=Sean Do on Unsplash]
게임을 좋아하는 분이 상당히 많죠. [사진=Sean Do on Unsplash]

그래서인지 게임회사에 근무하는 분들을 보면 괜히 부러운 마음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분들도 이게 생업이 되다 보면 일반 직장인들처럼 스트레스 받고 야근하고 힘들어하고 뭐, 같은 직장인이죠.

​자기소개서 수정을 의뢰해 주신 분의 직무는 게임의 운영과 고객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분입니다. 게임회사에 소속된 것은 아니고 게임회사로부터 운영과 CS를 요청받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에 근무하시는 분이죠. 

게임 운영이라고 하면 감이 잘 안 오시죠? 게임업계에 계신 분들이나 게임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바로 아실 텐데요. 

여기서 말하는 게임 운영은 유저들이 온라인 게임이나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문제가 발생하면 바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것을 뜻합니다. 큰 의미에서 고객센터와 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제 가장 중요한 핵심 역량을 작성해야 합니다. 

핵심 보유 역량을 작성하는 것은 게임 운영 및 고객서비스를 담당하는 사람들 중에서 의뢰한 사람의 장점을 뽑아내서 문장으로 완성하는 일입니다. 

​제가 생각한 의뢰인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게임 운영 경험, 게임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론칭을 다수해본 경험, 국내, 국외 게임사의 고객 서비스 담당입니다. 

의뢰인의 업무와 장점을 결합하여 작성한 핵심 역량의 일부분입니다. 

1.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며 라이브 이슈에 대한 효율적인 대응 가능
2. 다양한 장르의 게임 운영 경험을 통한 노하우 습득
3. 철저한 서비스 마인드를 기반으로 고객과 소통하여 유저 이탈을 방지

결국 운영과 고객서비스의 최종 목적은 게임 유저의 이탈 방지와 신규 유저의 유입이기 때문에 핵심 역량 부분에서 언급했습니다. CS 말 그대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므로 서비스 마인드가 없이는 업무를 하기 힘들죠. 

그리고 마지막에는 지금까지 담당했던 프로젝트 중에서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은 게임을 선별하여 따로 강조할 수 있도록 작성했습니다. 

 

코로나 이후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났죠. [사진=SCREEN POST on Unsplash]
코로나 이후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났죠. [사진=SCREEN POST on Unsplash]

코로나 이후 모바일, 온라인 게임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며 관련 인력들의 이직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런 트렌드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며 SW 개발자, 퍼블리셔, CS, 운영 등 여러 포지션에서 인력을 채용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꾸준히 도전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커리어 컨설턴트 스티브리와 함께 지원하시면 좀 더 성공 확률이 올라갈 겁니다.

 

▲이창현 핀커스 헤드헌팅 사업부 이사
이창현 핀커스 헤드헌팅 사업부 이사

- 연세대학교 문과대학 철학과 졸업
- CJ 제일제당 전략구매실 및 SCM 직군 근무
- 수출입 통관 법인 근무 관세사
- 현직 IT SW / 외국계 / 스타트업 전문 헤드헌터
- e-mail : leclerc1@naver.com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