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새마을회(회장 최봉근)는 지난 2월 12일 새마을회장 취임에 받은 후원 쌀(200kg) 및 희망‧행복 1%나눔 수원시새마을 후원회에서 기증한 쌀(500kg), 총 700kg의 쌀을 매교동 드림스타트센터에 전달했다.

희망‧행복 1% 나눔 새마을운동은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후원회원을 모집하여 마련한 후원금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행복과 희망을 나누는 이웃사랑 나눔실천운동이다.

최봉근 회장은 취임 축하 화환을 받지 않고 쌀을 받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기로 해 취임식의 의미를 더했다.

최봉근 회장은“취임식에 화환 대신 받은 쌀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고 행복을 함께 나누는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하겠다” 고 전했다

수원시새마을회는 사랑의 집 고쳐주기, 다문화가정 지원사업, 저소득층 무료이사 지원, 어려운 이웃 김장 담가주기, 재난 재해 복구, 농촌일손돕기, 새마을 재활용 녹색가게 운영, 49개소 새마을문고 운영, 인문학 독서캠프 등 사회‧경제‧문화‧환경‧지구촌 공동체 운동 5대 중점과제를 실천하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 행복한 수원’을 위한 새마을운동 추진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