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수원시 팔달구 국회의원 김영진입니다.
2020년 경자년 쥐띠의 해가 밝았습니다. 2016년 제20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된 이후 수원시민들과 함께 맞는 네 번째 새해입니다. 제 곁에 수원시민이 항상 함께 있었기에 4년 동안 성실하게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었습니다.
새해에도 함께 해 주신 모든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고 뜻 하는 일이 모두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수원화성이 있는 수원은 명실상부한 경기도의 중심입니다. 인구 125만의 수원시는 경기도의 중심에서 더 나아가 앞으로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거듭날 때입니다. 우리 수원시가 대한민국의 중심이 되기 위해서 지금보다 수원시가 더 안전하고 더 편리해져야 합니다.
더 안전한 수원시를 위해 수원시 4개 모든 구에 경찰서가 위치하게 됩니다. 수원시민들이 치안 걱정 없이 언제나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기 위한 팔달경찰서는 2020년 국비로 363억 1,8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하였으며 신속한 토지 보상을 통해 조속히 착공을 이루어낼 것입니다.
더 편리한 수원시를 위해 수원시의 교통망이 확충됩니다. 2018년 12월에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C 노선은 기존 도시철도와는 비교가 되지 않는 속도로 서울을 오갈 수 있게 만들 것입니다. 의정부에서 금정 구간이 수원역까지 연장됨으로써 GTX C 노선이 완공되면 수원역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25분 이내면 도착이 가능합니다.
또한, 수원발 KTX는 2020년 새해 하반기에 착공을 앞두고 있으며 인덕원~수원~동탄 복선전철은 2020년 하반기에 설계를 완료할 예정입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김영진 국회의원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