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수원무 김진표 국회의원입니다.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 각 가정마다 행복이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20년은 '흰쥐의 해(庚子年)'입니다. 쥐의 해는 풍요와 희망 그리고 기회를 상징합니다. 쥐는 번식력이 강하고, 큰 위험을 미리 감지하는 능력이 있으며 어려운 여건에서도 살아남는 동물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예로부터 흰쥐는 쥐 중에서도 가장 지혜롭고 강력한 우두머리를 의미하곤 했습니다.
저는 새해 신년 화두를 '동진대성(同進大成)'으로 정했습니다. 함께 나아가 크게 이루자는 뜻으로 사서삼경 중 하나인 주역에 나오는 말입니다. 큰 성과는 저절로 오는 것이 아니라 서로의 능력을 믿고 진심으로 함께 할 때 가능한 것입니다.
지난해 우리나라는 미·중 무역분쟁으로 촉발된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과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배제 등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올해 역시 대외경제 여건이나 외교적인 상황이 녹록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아무리 어려운 일을 만난다 하더라도 우리의 마음이 흔들리지 않는다면 모든 난관을 극복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올해는 문재인 정부가 역점을 두고 추진해 온 포용적 혁신성장 전략에 대한 성과가 본격적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우리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어줄 기술혁신형 벤처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는 'K-유니콘 프로젝트'를 통해 기업가치가 1조 원이 넘는 유니콘 기업이 현재 11개보다 더 많이 만들어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해 20개를 넘어 우리나라가 독일과 인도를 제치고 세계 4위 유니콘기업 보유국가로, 향후 30개까지 늘어나 대한민국의 청년들에게는 좋은 일자리를, 국민들에게는 새로운 경제도약의 희망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김진표 국회의원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