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를 통해 얻은 수익 500만원 불우이웃돕기에 쾌척
9월 20일~10월 6일까지 17일간 상품권이 ‘팡팡’ 터진다
할인용 온누리상품권과 가격대별 신세계백화점상품권 증정
다양하고 품격 높은 가구들 반값세일 비롯한 대축제의 장

 

수원시 권선가구거리에서 가구를 주제로 한 성대한 축제가 열리고 있어 많은 시민들이 축제를 즐기고 있다. 수원시 가구연합회가 주최를 하고 수원시와 수원시 상인연합회가 후원을 하는 행사다.
이 행사는 벌써 15회를 맞고 있으며 매년 1~2회를 진행해 왔다. 올해는 9월20일부터 10월6일까지 17일간 축제가 진행되고 있다.
대축제 프로그램 안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세일 행사가 펼쳐지며 축제 마지막 날인 10월 6일에는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다양한 가구들의 경매가 진행될 예정으로 있어 많은 시민들이 기대를 하고 있다. 결혼의 계절인 가을을 맞이해 신혼부부들이나 가을 분위기를 타는 감성인들, 그리고 실용성을 추구하시는 주부들의 관심을 받고 있어 축제장의 분위기와 시민들의 기대감이 한껏 부풀어 오로고 있다.
가구거리 대축제의 서막은 불우이웃돕기 자선경매가 포문을 열었다. 이어 60여개의 가구점들의 품목별 할인행사를 필두로 장장 17일간 다양하고 품질 좋은 고급가구들의 세일행사가 이어지는 즐거움이 팡팡 터지는 현장이 되고 있다.
축제 행사 때마다 항상 증정하는 백화점상품권이 올 해는 더욱 다양하고 폭넓게 증정될 예정으로 50~100만 원구입시 신세계백화점상품권을 1만원부터 5백만 원 구입 시 10만 원까지 보너스 상품권이 지급하고 있는 중이다.
또한 정부에서 소상공인들에게 지원해주는 온누리 상품권은 모든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구입하고자 하는 가구의 가격을 미리 알아두어 금융권에서 할인을 받아 온누리 상품권을 구입하는 1차 할인혜택과 구매금액에 따른 신세계상품권이 주어져 더블 혜택을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이어지는 행사로는 특별타임세일이라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 이는 직장인들을 위한 행사로 매일 저녁 6시부터 7시까지 추가할인 행사를 한다고 한다. 이어 행사에 참여한 모든 가구점이 전시에 사용된 모든 제품을 빅 세일 할 예정으로 있어 참여 시민들의 기대를 한껏 모으고 있다.
또한 수원가구거리 대축제는 반값할인이란 대 바겐세일 행사를 매년 실시하며 그 수익금 중 일부는 사회적 약자들인 불우이웃돕기 등에 쓰고 있어 더불어 사는 사회의 모범적인 전형을 보이고 있다.
수원시 권선구 가구거리는 그 방대한 규모는 물론 거리에는 늘 힐링을 불러일으키는 음악이 연주되며 특색 있는 조형물과 수준 높은 디자인들이 요소에 갖춰져 있어 전국적으로도 정평이 나있어 산책코스로도 인기가 높다.
특히 수원시 권선구 가구거리는 인근지역인 수원, 오산, 용인, 평택 등 경기도 일대를 넘어 멀리 서울까지 가구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에게 알려져 있어 전국의 명소가 되고 있다.
수원시권선가구거리 대축제는 벌써 시민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한 안내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현실이다.
이에 대축제행사의 모든 사항은 수원가구거리연합회에서 관리와 안내를 하고 있으며 언제든 문의를 해도 박상훈 수원시가구연합회 사무국장이 친절하게 안내를 하고 있다.  
김동초 대기자            

*축제문의 및 상담전화:
080-239-1065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