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우만2동(동장 송영례)은 지난 18일 관내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알수록 친근한 우리 동네 탐방’ 행사를 추진했다.

 

‘알수록 친근한 우리동네 탐방’은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관공서에서 하는 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친근한 이미지 개선을 위해 민원실 안내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행정복지센터가 하는 일에 대해 소개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날 행사는 민원실 둘러보기, 동장님과의 반가운 만남 및 생태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한 곤충 모형 만들기 체험, 환경관리원에게 배우는 올바른 재활용 처리방법 등 관공서에서 하는 다양한 일들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견학에 참여한 아대유치원 이명숙 원장은 “아이들이 마을마다 있는 행정복지센터가 하는 일에 대해 쉽게 이해하는 계기가 된 것 같다. 우리 마을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게 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송영례 우만2동장은 “인근 유치원생에게 관공서가 하는 역할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새로운 체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여 밝고 건강한 아이들로 자라서 올바른 사회인이 되어주길 바란다”며 반가운 만남의 소감을 밝혔다.

 

우만2동 행정복지센터는 혹서기, 혹한기를 제외한 매월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우리 동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지속적으로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