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형우)은 9월 5일(목) 9시부터 호텔 푸르미르 그랜드 볼륨에서 2019년 후반기 유·특·초·중·고 교(원)장 212명을 대상으로 교(원)장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 날 회의는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에 전직·전입·승진한 교장 소개와 이형우 교육장의 인사말, 각 과별 2019 후반기 주요 사업 설명 및 미래교육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기 위한 외부전문강사의 역량강화 연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형우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생의 주체적 성장을 위해 교육생태계를 확장하여 수원 곳곳이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2019 후반기 수원교육의 방향을 제시하였다. 또한, 2019 전반기부터 추진되고 있는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운영을 포함하여 지역 특색을 반영하고 지역사회와 더불어 변화하는 미래수원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2019 후반기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의 과별 주요추진사업 안내에서는 수원교육지원청 교수학습국과 경영지원국 각 부서의 후반기 중점추진사업 내용, 행복수원교육 실현을 위한 지역 특색사업의 내실화를 위한 지원 방안 등에 대한 설명 순으로 이루어졌다.
참석자들은 금번회의를 통해 후반기 수원교육의 방향을 알 수 있고 전입·전직한 교장들을 환영해주는 따뜻한 분위기로 진행되어 수원교육가족의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고 전했다.
2019년 9월 1일자 부임한 한 초등학교 교장은 ‘학기 초에 수원교육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어 향후 학교경영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으며, 전반기 지구장학협의회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상호교류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참석 소감을 전했다.김인종 기자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