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큰나래유치원(월장 전영로)은 2019. 6. 21.(금) 유치원 강당에서 만5세반 103명의 유아들을 대상으로 유치원 연령별 특색활동 및 수원교육지원청 지정 청렴챌린지 사업의 일환으로 『청렴 독서 골든벨』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유아기에 청렴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유아들의 흥미와 발달단계에 맞는 독서활동을 경험하여 동화책과 친숙해지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청렴 독서 골든벨』을 실시하였다.
그 동안 교육활동 중 청렴에 대한 덕목을 배워보고 청렴 덕목과 관련된 도서 중 ‘아름다운 가치사전’, ‘사자왕’, ‘여우와 두루미’, ‘청개구리’, ‘혹부리 영감’ 등 5권을 선정하고 가정과 연계하여 부모님과 함께 선정도서를 읽어보도록 안내하였다. 이날 독서 골든벨 행사는 O× 퀴즈 및 객관식 문제로 이루어졌다. 패자부활전을 통해서 유아들에게 독서 골든벨에 다시 참여할 기회를 주면서 즐겁게 진행되었다. 또한 휴식 시간에는 학급별 특색으로 줄넘기, 노래 부르기 등을 발표하며 행사에 즐거움을 더했다.
오늘 활동에 참여한 유아들은 사뭇 진지한 표정으로 행사에 임하였으며 13명의 유아가 최종 독서 골든벨을 울렸다. 그 중 열매5반 구근모 유아는 패자부활전에서 살아남아 끝까지 남는 행운아가 되었으며, 힘찬 골든벨(징)을 치며 즐거움을 표현하기도 하였다.  열매반 1반 고은결 부장교사는 “오늘 청렴 독서골든벨을 준비하면서 유아들이 설레이는 마음으로 행사를 기다렸으며, 행사를 준비하는 교사들 모두가 청렴에 대한 유아의 이해와 태도의 변화를 느낄 수 있었다.”고 말하였다.
전영로 원장은 “유아들이 어려서부터 청렴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책을 가까이 하는 태도를 기르고자 다양한 독서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학부모자원봉사자의 도움으로 진행되는 유치원 내 도서 대출활동과 연령별 독서활동으로 유아기의 독서습관 형성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고 하였다.
또한 오늘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유아들에게 담임선생님의 칭찬상장과 작은 선물을 준비하여 유아들 활동을 격려하고 칭찬하였다.
앞으로도 우리 큰나래유치원은 유아들의 창의적인 사고를 넓히고 책과 가까이 하고 청렴의 덕목을 실천하는 유치원, 교육공동체가 모두가 청렴의 덕목을 실천하는 청렴유치원으로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노력할 것이다.김인종 기자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