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최순옥)은 지난 2일과 3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틀에 걸쳐 수원YMCA 본관 3층 강당에서 수원YMCA 주관으로 ‘2017 교복 나눔장터’ 행사를 개최하였다.

교복은행은 학부모들의 교복 구입 부담을 줄이기 위해 졸업생 또는 교복이 작아져서 교체하는 학생들의 교복을 기증받아 필요한 학생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창출된 수익금은 장학금 등 공익목적에 사용할 예정이다.

교복은행 행사는 크게 상반기, 하반기로 나누어 진행된다. 연중에는 월 1회 벼룩시장을 통해 교복은행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일과 3일에 진행한 ‘교복 나눔장터’는 하반기 교복은행 행사이다.

수원YMCA에서는 교내에서 자체적으로 교복 물려주기를 진행하는 학교 외에 진행이 어려운 학교들을 대상으로 교복을 수거하여 행사장 또는 학교 내 공간에 판매활동을 실시한다.

교복은행에서 자켓·바지·치마·조끼는 6천원, 생활복·셔츠·블라우스 4천원, 체육복 2천원, 넥타이 천원 등으로 한 벌을 2만원 정도에 구입이 가능하다.

이번 교복 나눔장터 행사를 통한 수익금은 사업참여 학교에 전액 장학금으로 전달될 예정으로 매년 상승하고 있는 교복에 대한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기부문화, 재사용문화,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할 전망이다.
문의: 수원YMCA 031-273-8311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