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평동 마을만들기 협의회는 지난 23일, 관내에 위치한 두산로보틱스(주)와 함께 수원시 황구지천 일원에서 ‘황구지천 에코프렌즈 환경캠페인’을 펼쳤다.

 

이번에 진행된 캠페인은 평동 마을만들기 사업의 하나인 ‘우리동네 환경 지킴이’활동으로, 벽화를 통해 밝은 골목을 만드는 대표적인 환경 정화 프로그램이다.

 

두산로보틱스(주)는 수원 산업단지에 위치한 로봇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두산의 전 세계 사업장에서 동시에 열리는 봉사의 날(DDCS:Doosan Day of Community Service)에 발맞춰 먼지로 뒤덮여 어두운 솔대교 하부 공간에 밝은 벚꽃을 테마로 한 벽화를 그려 황구지천을 찾는 시민들의 휴식공간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두산로보틱스(주) 이병서 대표는 “주변 벚꽃길에 비해 회색 빛의 삭막했던 공간을 환하게 바꿀 수 있어서 보람된 시간이었다. 환해진 산책길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고, 주민들이 다니면서 밝아진 분위기를 느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현장을 방문한 김상길 평동장은 “마을만들기 취지에 맞게 이웃과 함께 지역사회를 가꾸는 데 참여해 주신 봉사단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의 평동 마을만들기협의회의 다양한 활동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