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선생님과 함께 하는 생일 축하 활동

 

큰나래유치원(원장 전영로)은 2019년 새학기부터 유아들의 이름과 얼굴을 기억하며 유아들과 더 가까이 친근감을 갖고 다가갈 수 있도록  원장실에서 매월 생일을 맞은 유아들과 모여 작은 생일 축하 활동을 시작하였다.
원장실에서 이루어지는 생일축하 활동은 인성교육을 기초로 ‘나’에 대해서 알아보고 ‘부모님과 선생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그림자료를 준비하여 유아들이 스스로 자신의 역할을 다하며 바르게 성장하는 태도와 마음가짐을 형성하며 전인교육을 실천하고자 그 의미를 두고 실시하고 있다.
우리 큰나래유치원은 연령별 5학급(만3세 5학급, 만4세 5학급, 만5세 5학급, 특수학급 연령별 3학급)으로 총 18학급(방과후과정 8학급)으로 280여명이 함께 생활하고 있다.
매월 그 날에 태어난 유아들과 생일축하 활동을 하며, 자신의 꿈을 이야기하고,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해보기했다. 또한 작은 비즈가방걸이 선물도 준비하여 유아들과 생일에 대한 기쁨과 즐거움을 느끼며 행복한 시간으로 꾸며가고 있다.
오늘 3월 첫 생일 축하활동에는 만3세 새싹반 5명, 만4세 잎새반 8명, 만5세 열매반 8명을 3일에 걸쳐 교실 교육활동에 지장이 없는 시간을 선정하여 원장실에서 생일축하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 시간을 통해서 유아들의 이름을 기억하게 되고, 유아들과 더 가까이 다가가는 시간이 되었으며, 유아들에게도 원장실을 개방하고 복도에 생일 축하 활동 사진을 전시하여 전체 유아들일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오늘 생일을 맞은 열매반  000유아는 “ 원장선생님께서 주신 비즈걸이를 가방에 걸고 다닐거라며, 앞으로 엄마아빠 말씀을 더 잘 듣는 착한 아들이 되겠다”고 말하였다.
김인종 기자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