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수원혁신교육공동체 리더역량강화 연수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 최순옥)은 2019년 2월 14(목), 15(금)일 보훈교육연구원에서 초·중·고 교원이 함께하는 혁신교육공동체 리더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19 수원혁신교육공동체 비전 “오늘부터 우리, 함께 성장합시다” 4개의 프로젝트 중 첫 번째로 운영되는 프로젝트이며, 수원교육청은 4개의 프로젝트를 통해 학교가 각각의 섬이 아닌 『아름답고 공존하는 숲』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연수 내용은 교사들이 성장을 필요로 하는 사전요구 조사를 바탕으로 편성해 ▲ 교사리더십 ▲ 전입교사 마음열기 퍼실리테이션 ▲ 민주적 회의 디자인 ▲ 교원독서토론 학습공동체 운영방법 ▲ 교육과정 재구성과 수업 ▲ 협력적 생활교육 등이다.
연수에 참여하는 교사들은 “새학기를 맞아 새로운 학교와 학생, 업무에 대한 고민이 많은데 이번 연수를 통해 스스로의 성장과 교사 자긍심을 오랜만에 느끼고 있다”며 새학기의 행복한 학교문화와 교실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수원교육지원청 최순옥 교육장은 “학기말 방학 등으로 교사들이 휴식을 취하는 시기에 교사로부터 먼저 연수개설 요청이 들어오고, 또한 주도적으로 연수에 참여하여 새학기를 준비하는 교사들의 열정에 교육공동체 일원으로 뿌듯함을 느낀다. 아름다운 숲을 닮은 수원혁신교육공동체를 위해 수원교육지원청도 계속 성장해 나가겠다”라며 교육지원청의 현장과 함께 하기를 강조했다.
김인종 기자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