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에서 ‘2021년 주민 마을 동아리’를 모집한다. [사진=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에서 ‘2021년 주민 마을 동아리’를 모집한다. [사진=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경기도청 주변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서는 주민이 직접 주도해 동아리를 운영하고 마을의 공동체 회복과 활성화를 위해 ‘2021년 주민 마을 동아리’를 오는 4월 16일까지 모집한다.

주민 마을 동아리는 도시재생 활성화 및 공유경제 마을 조성을 위한 주민 네트워크 프로그램 형성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작년에는 집수리 봉사단, 교동을 대표하는 빵 만들기, 상인 및 주민들이 서로의 재능을 나누고 공유하는 동아리 등을 운영한 바가 있다.

동아리 유형으로는 ▲우리 동네 강사가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 · 운영하는 ‘놀면 뭐하니?’ ▲우리 동네 주민 3인 이상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 · 운영하는 ‘우리드리’가 있다. 신청대상은 경기도청 주변 도시재생 사업대상지(수원시 팔달구 고등동, 교동, 매산동, 중동 일원) 주민 또는 생활권자를 우선으로 하며 팀당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주민 마을 동아리 참여를 희망하는 주체는 신청서류를 작성하여 4월 16일까지 경기도청 주변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 방문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류 등 프로그램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홈페이지(https://sscf2016.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