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1일 수원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339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가 조명자 의장 사회로 진행 됐다. 이날 본회의에 상정된 안건은 의회운영위원회 3건, 기획경제위원회 7건, 문화복지위원회 4건, 교통건설체육위원회 2건, 도시환경교육위원회 4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건, 의견제시 1건 등 총 23건이 상정됐다.


먼저 의회운영위원회는 수원특례시 추진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수원시 상생발전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이혜련 운영위원장이 심사과정을 보고했고, 이어 기획경제위원회가 수원시 3·1운동·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수원시 공공갈등 예방 및 해결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수원시 보증채무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수원시 고문변호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수원시 장안 구민회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18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수시분)을 이종근 위원장이 심사과정을 보고했다.


문화복지위원회는 수원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향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수원시 능실종합사회복지관 민간위탁 운영동의안, 시립어린이집 민간위탁 운영동의안, 수원시 동부 육아종합지원 센터 민간 공개위탁 운영동의안을 최영옥 위원장이 심사결과를 보고했고, 교통건설체육위원회는 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수원시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 광고 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 김미경 위원장이 심사결과를 보고했다.


도시환경교육위원회는 수원시 음식판매자동차 영업장소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수원시 청소년육성재단 설립·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수원시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수원시 지하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 조석환 위원장이 심사결과를 보고하고, 기획경제위원회 김영택 부위원장이 2018년도출자·출연 동의안에 대해 심사결과를 보고했다.


예산결산위원회는 2017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예비비지출 승인안, 2017회계연도 결산 승인안에 대해 김정렬 위원장이 심사결과를 보고했으며, 마지막으로 조명자 의장이 의견제시 건으로 2030 수원시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안을 상정한 후 의견이 없어 찬성으로 처리했다.


한편 위 상정된 안건들을 각 해당 위원장들이 심사결과 보고를 마치자 조명자 의장은 “위원회에서 심사한 원안대로 의결을 하고자 한다. 이의가 없습니까?”라고 묻자 의원들은 “없다”고 말해 “이의가 없음으로 원안대로 가결을 선포 한다”고 말해 모든 안건이 일사천리로 통과됐다.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