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곡초등학교 협공() 학부모회는 학교참여 공모사업을 기반으로 학교교육 참여를 통한 민주적 학교 문화를 형성하고, 학부모의 역량을 학교교육을 위해 활용함으로써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협공(), 「황곡 학부모회」란 행복한 어울림으로 큰 꿈을 키워가는 황곡 배움터에서 인성·지성·감성을 지닌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는 학교교육실천을 지원하고자 본교 학부모들이 협()력(力)과 공()감(感)을 바탕으로 자발적으로 만든 학부모지원단의 통칭이다.)

황곡 협공() 학부모회는 학부모의 다양한 재능을 활용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는데, 2018년 10월 31일에는 학생과 학부모(조부모)가 함께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교육에 도움을 주고, 자녀와 학부모와의 관계 개선에도 기회를 줄 수 있는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공예교실」을 개최하였다.

전 학년을 대상으로 22가정의 학생과 부모님 또는 조부모님이 참여하여 부엉이 방문걸이 만들기 하였으며, 조부모님과 함께하는 아이들은 우선권을 주도록 하여 내 아이만이 아닌 우리 아이를 함께 키우는 문화 확산이라는 학부모참여 사업의 목적과도 일맥상통하도록 하였다.

행사에 참여하신 1학년 박00의 학부모는 “학교에서 학부모가 주최하는 활동에 아이와 함께 참여해서 너무 좋았고 학부모회에서 준비를 많이하신 것 같다. 동생도 같이 참여했는데 가족이 함께 하는데 큰 의미가 있었다.”라고 말씀하셨다.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