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카페', '미디어북' 운영 등 직장 내 독서문화 활성화 노력 인정받아-

길영배 수원시 문화예술과장(오른쪽 두 번째)이 수원시 관계자들과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에서 우수상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가 23일 서울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개최된 ‘제5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은 직장 내 독서환경 조성으로 창의적 인재양성과 직원복지 향상을 위해 2014년부터 매년 문화체육관광부가 독서 친화적 우수 기관을 발굴해 인증하는 제도다.

수원시는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최종심사 등 3단계의 인증 절차를 거쳐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 우수 공공기관으로 선정됐다.

수원시는 올해 초부터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만사북통(萬事Book通) 책 읽는 직장 만들기’를 추진하고, 직장 내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직장 내 어디서나 책을 읽고 소통할 수 있는 ‘북 카페’ ▲신간 도서의 내용을 요약해 소개하는 영상콘텐츠 ‘미디어북’ ▲수원시장이 선정한 이달의 추천도서▲홈페이지에 직원 간 독서관련 소통을 위한 ‘독서 자유게시판’ 개설 ▲독서 동아리 활동 지원 등 자율적인 독서 분위기를 만드는 다양한 시책으로 직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길영배 수원시 문화예술과장은 “독서는 조직문화 개선과 공직자 역량 강화를 위한 원동력”이라며 “이번 독서경영 인증을 계기로 지속해서 독서문화 활성화 사업을 펼쳐 인문도시 수원에 걸맞은 공직문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