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가 2주 앞으로 다가오면서 친문 지지자들은 물론, 의원들의 김진표 후보 지지가 이어지고 있다.

전해철 의원이 페이스북을 통해 김진표 후보에 대한 사실상의 지지를 분명히 했다.

뿐만 아니라 최재성 의원 역시 당대표 선거에서 조만간 지지선언에 나설 것이라고 언론을 통해 보도되었다.

그동안 최재성 의원은 ‘불가역적 시스템공천’ 도입 등 공천개혁을 주장해 왔으며, 김진표 의원도 최의원과의 직간접 교감을 통해 이러한 정당혁신안을 그대로 받아들여 발전시키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해왔다.

지난 9일에는 회원수 6만이 넘는 문재인 대통령의 핵심 팬카페인 ‘젠틀재인’이 김진표 후보에 대한 지지선언을 발표하였으며, 11일에는 민주당 권리당원 카페인 ‘문파랑’ 역시 김진표 지지를 선언했다.

이러한 일련의 지지선언은 당대표 선거 일정이 중반을 넘어서면서 김진표 대세론이 새롭게 만들어지고 있다는 반증이다.

결국 그동안 당대표 선거에서 10%에 불과한 일반 국민에 대한 여론조사를 기반으로 주장해온 ‘이해찬 대세론’이 허상에 불과하며, 실제 당대표선거에 표심이라고 할 수 있는 권리당원과 대의원들의 여론은 김진표로 향하고 있다는 것은 이미 여론조사를 통해 드러나고 있다.

앞으로 남은 기간, 국민이 체감하는 문재인 정부의 성과 창출을 통해, 총선승리를 가져오고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의 성공을 가져올 수 있는 당대표는 김진표 뿐이라는 인식이 더욱 확산되어, 결국 ‘김진표 대세론’이 더욱 확고하게 굳어질 것이 점점 더 분명해지고 있다.

김진표 당대표후보 대변인 조대현

저작권자 © 새수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